본문 바로가기

iPad로 만들어 보자!

[아이패드 교육] Garageband 활용하기 - MR만들기(1.새노래 만들기)



아이패드 교육 Garageband 활용하기 - MR만들기(1.새노래 만들기)




Garageband는 ios의 대표적인 음악어플입니다.

음악을 연주하고 녹음하여 나만의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내고 다른사람들과 함께 즐기며 공유할 수 있으며

음악에 대해 배운적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연주하고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.

 

오늘은 ipad에 있는 Gargeband 어플을 이용하여 MR을 만들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우리가 듣는 음악 속에서 반주부분만 나오는 것을 MR(Music Recorded)이라고 합니다.

목소리 까지 전부 포함된 것은  AR(All Recorded)이라고 합니다.


 



 

 

garageband (5.49$) 

https://itunes.apple.com/kr/app/garageband/id408709785?mt=8

(garageband는 처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구매한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)

 


 



 1. 새 노래 만들기



 

 

자! 이제  MR을 만들기 위해선 먼저 준비 작업이 필요합니다. 




 

 

 

처음 Garageband app을 실행하면 새로운 노래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이 등장합니다.

 

화면 왼쪽 상단에 위치한  + 표시를 누르면  새 노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 


 



 

 

 

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Live Loops와 트랙 메뉴를 선택 할 수 있는데 우리는 트랙을 선택하여 작업할 겁니다.

 

트랙을 선택하면 악기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.

 

오늘 실습으로 만들 노래는 윤수일씨의 '아파트' 입니다. 

 

남녀 노소 나이와 상관없이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부를 수 있는 노래이며 Garageband 로 쉽게 따라 만들실 수 있을 겁니다.

 

악기는 총5개를 선택합니다.

 

keyboard

smart guitar

smnart bass

smart keyboard

Drummer


 


 

 

 

 

 

악기를 선택 후 1~2마디 정도 아무 연주나 녹음을 하면 트랙창으로 이동할 수 있는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.(동영상 참고)

 

트랙창으로 이동하면 선택한 악기를 확인 할 수 있고 나머지 4개 악기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


 



 

 

 



다양한 음악활동과 어플에 관한 정보

 

아이악사(아이패드로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)

https://www.facebook.com/groups/ipadmusic777/

 

아트뮤직프로젝트

https://www.facebook.com/ArtMusicProject/


youtube
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_2xidUJgjyWxdAsM-5WDFA?disable_polymer=true